일반부 (특별상) 다시, 강원도


시 <시놉시스>

2018 춘천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평창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 반다비.
반다비는 춘천마라톤 대회에서 1등을 하지만, 수상소감을 채 말하기도 전해 또 다시 힘차게 달린다. 반다비는 의암댐을 시작으로 춘천의 명소 김유정역, 소양강처녀상, 구봉산 전망대, 청평사 구성폭포를 지나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를 건너고 대관령 삼양목장을 넘어 그토록 다시 만나고 싶어했던 짝 수호랑을 강원도 동해 주문진 소돌바위공원에서 만나게 된다. 그렇게 그 둘은 평창동계올림픽때 처럼 손을 맞잡은 채 다시 앞으로 달려나간다.
다시, 강원도!

<주제>

다시, 강원도

<연출의도>

평창동계올림픽의 귀여운 마스코트 반다비와 수호랑. 이 둘은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큰 기쁨과 사랑을 주었다. 지금도 강원도여행을 하다보면 관광명소마다 예쁜사진을 찍을 수 있게 그 둘이 관광객들을 맞이해준다. 평창동계올림픽은 끝났지만 이처럼 지금도 우리 곁엔 항상 반다비와 수호랑이 함께한다. 두 마스코트를 활용해 강원도의 여러 좋은 관광명소를 소개하고 또 반다비와 수호랑이 사람들 마음 속에 영원히 기억될 수 있으면 하는 마음에 재밌게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 이 영상을 보고 다시, 강원도를 방문하게 되면 무슨 일이 있어도 언제나 밝고 긍정적이고 힘차게 달려나가는 반다비와 수호랑을 꼭 생각해 주세요.

<배우>

반다비 - 김준호
수호랑 - 윤수아
강원도TV 기자 - 이상협

<스탭>

감독 - 이동진

기획/제작/각본/촬영/편집 - 이동진

음악 - 한지영

후반작업 - Rapid Mouse

영상 속 음악 - 강원도 노래 / 한지영의 <다시 함께 손잡으며>

응원댓글1

  • 댓글/답변은로그인 후, 작성해주세요!
  • 이지혜09/12

    재밌네요 ㅋㅋㅋㅋ 강릉에 사는 지역주민이라 그런지 반다비랑 수호랑을 이렇게 소재로도 쓸수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