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가 없다면 상상도 하기 싫은 주인공. 반도체가 없다면 지금 이 영상도 계속 볼 수 있을까? 출연 박종욱 연출 김근영 촬영 박평강 조명 이승근 편집 백재연
1992년 태어난 세계 최초 64메가D램 남매! 오빠는 미국에 수출됐지만, 여동생은 불량으로 한국에 남게됐다. 그렇게 세월이 흘러 남매는 20여년만에 '이산반도체를 찾습니다.'를 통해 감격의 재회를 한다. 감독 윤주훈 촬영 강희건 배우 김용호, 도혜, 김종훈(목소리)
-시놉시스 어느 날 갑자기 불의의 사고를 당해 장애를 가지게 된다면 우리 삶은 어떻게 바뀔까? 깊은 슬픔과 좌절에 빠지게 되지 않을까.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기적을 선물하던 한 마술사. 그에게 불현듯 교통사고가 일어나 몸을 마음대로 가눌 수 없게 돼버렸다. 하지만 그는 그런 제약에도 불구하고, 본인과 같은 교통 약자들이 똑..
반도체의 “半,반”과 “導,도”라는 한자를 잇다, 즐겁다의 뜻을 가진 “㮽, 반”으로 길의 뜻을 가진 “途, 도”로 바꾸어 반도체 기술 발전이 이어주는 길, 안전하고 즐거운 귀가길을 표현해 보았다. 시놉시스 깊은 산 아래 외진 곳에 위치한 우리집. 집 근처의 불빛은 수백미터 떨어진 차로의 가로등과 군청에서 설치해준 50미터정도 떨어진 곳의..
우리의 삶 어느 곳에나 있는 반도체, 이러한 반도체들을 연결한다면 얼마나 수많은 선들을 그릴 수 있을까? 반도체가 연결해주는 것들을 시각적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감독:김아름 촬영:김아름 편집:김아름 나레이션:김도현 BGM:Clouds - Ziv Moran
반도체를 통해 컴퓨터로 하여금 세상을 연결하여 따뜻한 마음을 공유하고, 시각장애인에게는 세상을 밝혀주는 빛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또한 상상속에서만 존재할 법한 별의 모습까지도 생생하게 보여주는 기적을 만들고, 소중한 인생의 순간을 담아 드립니다. 반도체의 기술에 한 번 놀라고 이렇게나 많은 행복을 가져다 준다는 것에 또 한 번 놀라지 않으셨나요? ..
여행 중 뷰파인더에 담긴 우리 주변의 각종 반도체. 일상을 기적으로 만드는 삶의 동반자(Companion)입니다. Staff Director / Camera / Editor : DAE HWANG Editor / Assistant Camera : Yujin Kim Starring Dohyun Noel Hwang Hojun Hwang ..
외팔 야구꿈나무를 위한 '연결' 프로젝트... 그리고 기적. *반도체는 우리들의 소중한 꿈 그리고 기적을 '연결'해주는 '꿈도체'이기도 하다 감독: 이규혁 촬영: 채재강 배우: 유인환, 이진홍 편집: 정유진, 이규혁 음악: 차인혁 ***촬영에 협조해주신 이상호 대표님과 팀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만드로(Mand..
청각장애로 소리를 듣지 못하는 엄마, 아이를 시야에서 놓치고 어쩔줄 모르지만 반도체 기술이 집약 된 스마트 보청기가 엄마를 부르는 아이의 소리를 듣게 해 준다. 반도체라는 기적을 통해 장애를 극복하고 세상과 함께 할 수 있다는것. 무엇보다 행복한 일이 아닐까. 각본,감독,촬영,편집 - 이상현 / 출연 - 이초롱,이하연
너무 가까이 있었기에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반도체... 과거와 미래를 통해 반도체의 발전과 소중함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감독 : 정재훈, 강성무 촬영 : 정재훈, 강성무 편집 : 정재훈, 강성무 음악 : 정재훈, 강성무
친구들과 게임을 하며 보냈던 시간 들. 그 소중한 추억 속에 반도체가 함께 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감독,촬영 _ 선종훈 편집 _ 선종훈 미술,소품 : 이태우 배우 : 이상준, 장남진, 이진호, 강형보, 김진성, 김민호, 박진수
국보 285호 반구대 암각화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고래사냥 모습이 새겨져 있는데, 동물 그림 외에도 사람, 배, 그물, 사냥 등 선사인들의 생활상이 새겨져 있습니다. 과거에는 우리의 ‘생활상’을 벽화에 새겼지만 21세기에는 우리의 ‘현재’를 반도체에 새기고 있습니다. 과거, 현재 그리고 다가올 미래를 새기는 반도체에 대한 생각을 담았습니다. 연출..
<시놉시스> "진정한 발견은 새로운 것을 찾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으로 보는 것이다." - 마르셀 프루스트 - 기회가 시작되는 순간 창의가 시작되는 순간 희망이 시작되는 순간 The More the Better, 더 나은 세상을 향해, 반도체 <스탭> 감독 : 정준혁 배우 : 윤세은 / 곽정 / 김경원
반도체 기술의 집약체 스마트 워치, 생과 사의 경계에서 반도체는 어떤 기적을 일으킬까요? /남배우(홍한울), 소방관1(성원경), 소방관2(진호현), 감독(김준영), 촬영감독(이시우), 음향감독(이찬주), 분장(이유빈), 소품(정지운), 편집(김하늘)
우리들의 생활이 이렇게 편리하고 간편하게 발전할수 있었던 이유는 무었일까? 바로 반도체 덕분이다 우리는 이미 알고있다 반도체라는 친구가 지금보다 더 멋진 미래세상을 가져다 줄거라는것을 감독: 빈준혁 배우: 김상우 편집도움: 김종윤 도움: 장우석
우리 생활중 반도체가 함께라 더 즐거운 순간들을 친구들과 재미있게 영상에 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순간에~ 많은 장소에서 우리와 함께 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여러 상황을 영상에 다 담을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운이 좋아 입상을 하게 된다면 우리반 친구 모두 함께 '고마워요 반도체' 하며 올겨울 졸업여행을 떠날 예정입니다.~^^ 감독:..
한가람고등학교 영상제작부는 하나의 영상을 만들기 위해, 회의,촬영,격려,편집,상영의 과정을 거쳐 제작한다. 반도체가 있기에 영상을 향한 이들의 열정이 외롭지 않고 하나가 될 수 있었다. 반도체가 있기에 우리는 항상 하고싶은 이야기를 해왔고, 했고, 할 것이다. 어쩌면 반도체는 처음부터 영상제작동아리 부원이였을지 모른다. 감독:전지현 촬영:김성..
시놉시스/SYNOPSY 반도체는 우리의 일상 속 깊은 곳에서 항상 우리와 함께하고 있다 아침에 휴대폰에서 알람이 울릴 때, 조명을 켜 놓고 공부를 할 때, 노트북으로 재미있는 영상을 볼 때 때론 영화를 볼 때나 텔레비전으로 축구 경기를 볼 때까지 우린 항상 반도체와 함께 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렇게 우리와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반도체를..
"전 세계의 반도체들이 사라진다면?" 반도체들이 사라진다면 우리가 하고 싶은 핸드폰, 컴퓨터 등을 비롯한 대부분의 전자기기들을 못하게 될 것이다. 이것은 곧 재앙과도 같은 상황이다. 반도체들이 사라져 국가 재난 비상사태까지 선포되어 사라진 반도체를 추격하는 내용을 담은 영화의 예고편 형식으로 짧지만 반도체의 소중함을 알려준다. 본 영상에서 "반도체는 사라..
콘셉트 : 반도체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사람들의 일상 시놉시스 : 우리에게 소원이 있다면 지금처럼 당신과 함께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일상 속에서 불편함을 느낄 때, 우리는 작은 손길을 내밀 것입니다. 우리의 작은 손길이 당신의 내일을 밝히는 등불이 될 수 있다면, 사계절에 떠오르는 달들처럼, 우리가 다가가는 모습은 조금 변하겠지만 언제..